2018 Global JOB School 세계시민캠프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16:22]

2018 Global JOB School 세계시민캠프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10/12 [16:22]
    인천광역시교육청
[주간현대]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는 12일과 오는 19일에 2기에 걸쳐 '2018 Global JOB School 세계시민캠프'를 운영한다.

한국국제협력단와 협업하여 운영하는 이번 캠프는 관내 특성화고 학생 168명이 참가하며 성남 지구촌체험관에서 진행된다.

Global JOB School은 탁월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외국어 및 해당 문화권 학습 기회를 부여하여 해외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연중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은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갈 학생들이 타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글로벌 에티켓을 함양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세계시민캠프를 기획했다.

참가학생들은 본 캠프에서 “글로벌에티켓 강의, 글로벌시민교육,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관람” 활동을 통해 지구촌에서 세계시민의 의미와 역할을 체득하며 국제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직업인으로서의 기본소양을 갖추게 될 것이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과 함께 프로그램을 계획한 성남 지구촌체험관 교육운영2팀 정지현 팀장은 “한국을 세계와 잇는 국제공항이 있는 인천에서 세계시민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특히 더 의미있다.

이번 세계시민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인천과 한국을 넘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시민교육 플랫폼으로서 인천 도서지역 학생 세계시민교육 및 교사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