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로 받은 사랑, 봉사로 보답한다

태풍 피해 입은 경북 영덕군에 이동세탁차량 파견 등 봉사활동 나서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16:23]

자원봉사로 받은 사랑, 봉사로 보답한다

태풍 피해 입은 경북 영덕군에 이동세탁차량 파견 등 봉사활동 나서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10/12 [16:23]
    태안군
[주간현대] ‘자원봉사의 성지’ 태안군이 전국에 자원봉사자를 파견하며 그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 11일 ‘현장출동 재해·재난 봉사단’을 비롯한 30여 명을 태풍 콩레이로 침수피해를 입은 경북 영덕군 강구면에 파견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이번 봉사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영덕군 강구면 일대에서 이뤄졌으며, 침수피해를 입은 가구 등을 정리하고 이동세탁차량을 투입해 세탁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도 군은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시에 ‘현장출동 재해·재난 봉사단’과 ‘사랑의 밥차’를 파견해 봉사활동을 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읍·면별 자원봉사단 구성과 자원봉사거점센터 개소 등을 통해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성지’ 태안군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출동 재해·재난 봉사단’은 태안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인명구조 현장복구 급식지원 전문지원 예비지원 등 7개반 126명의 봉사단을 구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파견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