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같이가치카카오, 성숙한 기부문화 조성 ‘온라인모금교육’

서울시, 온라인 모금 플랫폼'같이가치카카오'와 온라인 모금 교육

서우 기자 | 기사입력 2018/10/15 [09:15]

서울시-같이가치카카오, 성숙한 기부문화 조성 ‘온라인모금교육’

서울시, 온라인 모금 플랫폼'같이가치카카오'와 온라인 모금 교육

서우 기자 | 입력 : 2018/10/15 [09:15]
    서울특별시
[주간현대] 서울시가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모금 플랫폼 대표서비스인'같이가치카카오'와 함께 비영리법인·단체와 담당부서 공무원 및 관심있는 시민 대상으로 온라인 모금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서울시는 ’17년부터 매년 두 차례 NPO모금역량 교육을 통하여 성숙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있으며, 기부금품 모집등록단체 현황과 기부금품 모집완료보고서, 사용내역보고서 등 기부금품 모집에 대한 현황을 市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투명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온라인 모금교육과 더불어 비영리단체가 기부금품 모집과정에서'기부금품 모집 관련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여 불이익을 받는 사례 예시 등 서울시 기부금품 모집등록 제도 전반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서울시에 등록되는 기부금품 모집 단체가 꾸준하게 증가되는 바, 단체들이 준비해야하는 서류 간소화 및 모금의 회계 투명성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함께 1365기부포털시스템 활용 안내 및 활성화 방안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같이가치카카오'는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 나가자” 라는 기치 아래 인터넷 이용자와 함께 하는 국내 대표 사회공헌서비스로 2007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에 소재한 NPO 관련 담당자, 또는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전화 로 하면 된다.

조영창 서울시 민관협력담당관은 “이번 'NPO 온라인 모금교육'이 NPO의 모금역량 강화에 좋은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아울러 모금의 투명성과 기부자들이 알 권리를 위하여 '서울시 기부 길라잡이','NPO 온라인 모금역량강화 교육'등을 발간· 배포하고 단체현황을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서울시민 누구나 쉽게 기부단체를 알 수 있고 쉽게 기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