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재단 역량강화 및 조직정비를 위한 청양군지역자율방재단 임원회의 개최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10/15 [11:19]

방재단 역량강화 및 조직정비를 위한 청양군지역자율방재단 임원회의 개최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10/15 [11:19]
    청양군
[주간현대] 청양군은 지난 11일 방재단 역량강화 및 조직정비를 위한 청양군지역자율방재단 임원회의를 재난상황실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청양군지역자율방재단은 배영 단장을 비롯한 99명 회원이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재난대비 위험우려지역 현장 순찰 및 피해지역 복구지원 등 지금까지 행정이 미치지 못하는 구석구석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무더위가 심한 올해는 지역민의 폭염예방을 위해 방재단은 얼음물 나눔행사 및 폭염대비 예찰활동을 실시해 주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청양군지역자율방재단 단장 및 임원, 조장이 참석한 임원회의에서는 방재단의 역량강화와 조직정비를 위해 치열한 토론이 전개됐다.

배영단장을 비롯한 임원과 조장들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복구 등의 활동을 위해 ▶조직·인원 확충 및 전문방재단 조직정비 ▶젊고 참신한 지역인재 영입 ▶ 보유 중인 방재장비 적재적소 활용 등의 조직 활성화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다.

배영 청양군지역자율방재단장은 “앞으로도 재난에 대비하여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가지고 재해우려지역 예찰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자율방재단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