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그늘막 쉼터 내년에도 시원한 여름을 부탁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17년 4개소에서 올해 77개소로 대폭 확충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10/15 [13:45]

인천 중구, 그늘막 쉼터 내년에도 시원한 여름을 부탁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17년 4개소에서 올해 77개소로 대폭 확충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10/15 [13:45]
    지난 여름 그늘막 쉼터 이용 모습
[주간현대] 인천 중구는 지난 5월 25일부터 관내 신호대기 횡단보도 등에 설치한 보행자를 위한 무더위 대비 그늘막 쉼터 운용을 10월 12일부로 겨울철 재해 대비 체제로 돌입한다고 밝혔다.

무더위 그늘막 쉼터 운영 중지는 겨울철 폭설로 인한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예방 목적의 일환이며, 겨울철 일조량 감소로 그늘막 쉼터의 필요성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구는 무더위 대비 그늘막 쉼터를 2017년 4개소 설치를 시작으로 올해 77개소로 대폭 확충하여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올해 유난히 길고 무더웠던 폭염으로 다수의 온열환자가 발생하는 등 구민의 건강보호가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에서 그늘막 쉼터는 더욱 빛을 발했다.

폭염 대비 그늘막은 자외선 차단과 통풍이 용이한 원단으로 제작한 접이식 파라솔로써 많은 이들이 즐겨본 그림동화 “아낌없이 주는 나무” 처럼 여름내 뜨거운 햇볕을 차단하여 지친 주민들에게 잠시나마 시원한 그늘을 제공해 줬다.

한편, 구 관계자는 “그늘막 쉼터는 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학교주변에 설치하여 등하교시 무더위와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의 건강을 챙기는 등 구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임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내년 무더위 취약지 및 다수의 구민이 원하는 곳에 우선적으로 무더위 그늘막 쉼터를 설치하여 여름철 폭염에 적극 대비하여 안전한 중구, 행복한 구민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