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염소 가격안정 위한 '암염소 도태 장려금'긴급지원

염소 사육두수 및 수입량 증가 대응 염소 가격안정 도모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0/15 [15:14]

전북도, 염소 가격안정 위한 '암염소 도태 장려금'긴급지원

염소 사육두수 및 수입량 증가 대응 염소 가격안정 도모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10/15 [15:14]
    전라북도
[주간현대] 전라북도는 염소 사육두수 증가 및 수입량 증가에 따른 염소산지 가격의 안정을 위하여 ‘생후 1년 이상 가임 암염소’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392백만원의 암염소 도태 장려금을 긴급지원한다.

지난 9월 농식품부에서 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학계 전문가 및 협회를 포함한 운영협의회 개최결과 염소 가격안정을 위해 도태 장려금 지원이 결정되어 전북도는 암염소 3,928마리를 도태하고 마리당 10만원씩 392백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암염소 도태 장려금의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오는 31일까지 해당 시군 및 읍면동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해당 시군에서 ‘현장 점검반’을 구성, 현장점검을 실시한 후'암염소 도태대상선정위원회'심의결과 지원 대상농가로 확정되면 농가는 원하는 도태 완료일까지 도축한 후, 도축검사증명서 및 증명서류를 제출하여 암염소 도태장려금을 지원받게 된다.

만일, 31일까지 신청결과가 3,928마리에 못 미칠 경우 11월 30일까지 신청기간을 연장할 예정이며 사업대상도 생후 1년 미만까지 확대하여 사업의 효율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이번 암염소 도태장려금 긴급지원사업이 시장 공급과잉을 해소할 수 있는 자생적 방안이 되길 바라며, 염소고기 원산지 표시 단속과 소비촉진, 염소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대응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