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코리아, 국가품질상 서비스품질우수상 장관표창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4년 연속 수상 등 2개 부문

김설희 기자 | 기사입력 2013/12/26 [16:21]

비알코리아, 국가품질상 서비스품질우수상 장관표창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4년 연속 수상 등 2개 부문

김설희 기자 | 입력 : 2013/12/26 [16:21]
 
 
▲ 2013년 국가품질경영대회 (사진=비알코리아)     © 주간현대
 
 
[주간현대=김설희 기자]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3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우수상’ 장관표창 수상 및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품질상 서비스인증부문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인증기업(기관) 중 품질경영혁신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기관)에 수여하는 정부 포상제도로 매년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에서 포상 심사단을 구성하여 심사하고 선정하고 있다.
 
비알코리아는 핑크카 캠페인, 푸드뱅크와의 협약체결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 사랑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바리스타 교육 및 채용, 사회적 책임 활동의 정착화를 위한 KPI 평가 체제 반영 및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전 점포와 직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제안제도 및 각종 포상 등을 통해 내부 직원과 조직의 신뢰감을 형성을 위해 노력해온 점, 통합 VOC시스템 구축을 통한 서비스품질 향상 등의 활동이 우수하게 평가되어 서비스품질우수상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경영전략·중장기 경영 실적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고객만족 품질보증 시스템 운영 실적 등 총체적인 품질경영 실태에 대한 평가를 통해 매년 선정된다. 비알코리아는고객 만족 경영 선포를 통한 품질혁신, 체계적인 인적자원 관리, 다양한 사내 제도를 통한 조직의 신뢰감 형성 등 품질경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012년에는 식품접객업과 커피로스팅센터 HACCP인증, FSSC 22000(국제식품안전시스템) 인증 획득 등을 통해 통합적인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위한 기반을 조성, 글로벌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인증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한편,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비알코리아는 1985년 설립 이후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서비스 강화를 통해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 NO.1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sh1983@hyundaenews.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