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열어

서인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0/17 [09:51]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열어

서인성 기자 | 입력 : 2018/10/17 [09:51]
    제천시
[주간현대] 제천시는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의 역할 증진과 경로효친 사상 고취를 위해 17일 제천문화회관에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의 미풍양속을 확산시키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정부가 ‘각종 기념일등에 관한 규정’에 의거 1997년에 10월 2일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했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김상조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장,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어르신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기념식은 사전행사인 분회노래자랑에 이어 노인 강령 낭독, 유공자 포상,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포상에는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효부·모범경로당 등 총 40팀이 선정됐다.

특히, 이날은 김상조 지회장이 지역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모범노인 표창을 수여받아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상천 시장은 “노인의 날을 맞으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의 어르신들이 당당하고 활기찬 노년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라며,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어르신들이 행복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한궁대회, 게이트볼대회, 그라운드 골프대회, 찾아가는 노인대학 등 많은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각종 수당지원 및 9988행복지키미, 교통지원사업 그리고 일자리사업을 추진하는 등 어르신들이 만족할 수 있는 노인복지 시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