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18년 하반기 공공기관 폭력예방 교육 실시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10/18 [14:49]

계양구, 2018년 하반기 공공기관 폭력예방 교육 실시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10/18 [14:49]
    2018년 하반기 공공기관 폭력예방 교육 실시 모습
[주간현대] 인천 계양구는 지난 16일과 17일 구산하 전직원, 시설관리공단 외 여성정책관련 외부 유관기관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폭력통합예방교육전문 문지윤 강사, 나문숙 강사를 초빙해 2018년 상반기 공공기관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공공기관 폭력예방 교육은 관련법 규정에 따라 전 직원 의무교육이기도 하지만, 이번 성매매 및 가정폭력 교육을 통하여 성에 대한 공직자의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고, 가정폭력에 대한 올바른 사회인식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금번 실시한 하반기 폭력예방 교육은 4대 폭력예방 중 성매매 및 가정폭력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개별적 특성 및 연관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으로 폭력의 근본적인 발생 원인을 진단하고 최근에 발생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는 강의로 진행됐다.

계양구는 폭력예방교육 뿐만 아니라 기존 고충상담창구 외에 온라인 성희롱고충상담창구를 올해부터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부서별로 자체교육을 실시하는 등 성희롱 방지조치 대책에 힘쓰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