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육연수원, 생애주기 맞춤형 연수를 통한 소·확·행 찾기

중등 중견교사를 대상으로 교직 생애주기 맞춤형 연수 실시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10/18 [16:05]

인천시교육청, 교육연수원, 생애주기 맞춤형 연수를 통한 소·확·행 찾기

중등 중견교사를 대상으로 교직 생애주기 맞춤형 연수 실시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10/18 [16:05]
    인천광역시교육청
[주간현대]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은 오는 19일과 20일, 그리고 다음달 2일 3일 총 2기에 걸쳐 중등 교사 총120명을 대상으로 무의도 홈플러스 아카데미와 소무의도에서 생애주기 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등교사 생애주기 맞춤형 직무연수는 ‘중견교사의 학교생활 소·확·행’이라는 주제로 교직경력 20년 내외의 교사의 희망 신청을 받아 이루어진다.

연수는 학교 안팎의 다양한 변화에 대한 적응 및 대처 능력 향상으로 교사 리더십을 함양하고, 학교현장의 다양한 소통 공감의 사례 공유로 교사로서의 자존감 및 효능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은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공감 말하기를 통한 의사소통 역량 키우기’, ‘수업 성장을 위한 나의 수업 성찰’, ‘학급 긍정훈육법의 이해와 적용’ 등의 직무 연수뿐만 아니라 ‘도란도란 함께 걸으며 길을 만들다’ 등으로 소무의도 생태길 탐방 및 섬이야기 박물관 견학 등으로 분임 활동, 워크숍, 체험 등의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적용하려는 데에 힘썼다.

연수운영부 이성희 부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구성원들과의 공감과 소통을 위한 학교 문화 가꾸기에 기여하고 중견 교사들의 동료성 확보를 통한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찾기로 교직생활의 힘을 재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