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주민 복지 강화를 위한 4개년 목표 수립

김이박 기자 | 기사입력 2018/10/18 [16:04]

보성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주민 복지 강화를 위한 4개년 목표 수립

김이박 기자 | 입력 : 2018/10/18 [16:04]
    주민 복지 강화를 위한 4개년 목표 수립
[주간현대] 보성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지난 7월 주민 425가구를 방문 조사한 욕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계획수립 TF팀가 수립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세부사업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질의응답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했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더불어 행복한 희망찬 복지보성을 목표로 “지역사회 돌봄 기능 및 공동체복지 활성화 일을 통한 생활안정 지속 발전 및 성장 동력 강화 안전과 인권이 보장되는 생활문화 조성” 등 4개 추진전략을 설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보성형 커뮤니티케어 강화 찾아가는 One Stop 통합이동복지관 현장 맞춤형 장애인일자리 확대 벌교지역 청소년문화의 집 설치·운영 우먼파워 여성의 직업능력개발 등 27개 세부사업 추진계획이 마련됐다.

이날 공청회에 참석한 유영관 부군수는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계획으로 복지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마지막까지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잘 검토해 주기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