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의 행복, 어르신 행복으로 이어져요”

서대문구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어울림 한마당 열려

서우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0:01]

“요양보호사의 행복, 어르신 행복으로 이어져요”

서대문구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어울림 한마당 열려

서우 기자 | 입력 : 2018/10/19 [10:01]
    서대문구
[주간현대] 서대문구가 장기요양서비스 업무의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이달 20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연다.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정보협회 서대문구지회가 주관하며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등 서대문구 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문화공연과 직무교육, 우수 종사자 표창, 마음 치유 특강, 웃음 명상, 어르신 돌봄 실천 결의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실천 결의에는 ‘어르신 돌봄’이란 공공 가치를 지키는 장기요양요원으로서 어르신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며 지속적 교육을 통해 전문 역량을 강화한다는 등의 내용을 담는다.

가요, 민요, 색소폰, 고전무용, 하모니카 공연, 장기자랑, 뷔페식 오찬과 경품 추첨 등을 통한 ‘어울림 한마당’도 마련된다.

서대문구보건소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한방 건강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장기요양서비스 수준 향상은 어르신 복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며 “관련 종사자 분들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