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천 부천시장, 시민소통 행보 지속

송내어울마당,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축산물복합단지 조성현장 방문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0:06]

장덕천 부천시장, 시민소통 행보 지속

송내어울마당,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축산물복합단지 조성현장 방문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19 [10:06]
    송내어울마당을 방문한 장덕천 부천시장과 학습반디 매니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간현대] 장덕천 부천시장은 지난 18일 송내어울마당,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축산물복합단지 조성현장을 차례로 방문하며 소통행보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시민이 공감하는 살기 좋은 부천을 만들기 위해 시민의 불편사항을 듣고 해결책을 찾기 위한 현장방문의 일환이다.

송내어울마당 시민학습원 2층 나눔터를 방문한 장 시장은 근거리 평생학습체제 마련과 주민 주도형 학습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학습반디’매니저들과 대화를 나눴다.

학습반디 매니저들은 근무환경의 열악함과 프로그램 개발 및 관리의 어려움 등 학습반디 활동의 애로사항을 이야기했으며, 주부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센터 내에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장소 설치 등 시정에 대한 제안도 했다.

장 시장은 “학습반디 매니저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검토해 보겠다”고 전하고“평생학습도시 조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학습반디 매니저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열정”을 당부했다.

이후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을 방문해 시설 증축 및 리모델링 예정지를 살펴본 뒤 종량제봉투·현수막 제작, 전자제품 조립 등의 일을 하고 있는 장애인 및 시설 관련자 등 60여 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장 시장은 “장애인의 직업재활이 장애인복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현 시설 증축 및 리모델링으로 장애인 일자리 확대와 쾌적한 근로환경이 제공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부천축산물공판장 및 축산물복합단지 조성 현장을 방문해 공사 관계자와의 대화 시간을 갖고 공사 현장과 부천축산물공판장을 둘러보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