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고장 청주, 바로알기 현장체험학습 운영

산남초 학생 대상 청주시 역사, 문화, 행정 소개

서인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09:32]

우리고장 청주, 바로알기 현장체험학습 운영

산남초 학생 대상 청주시 역사, 문화, 행정 소개

서인성 기자 | 입력 : 2018/10/19 [09:32]
    청주시
[주간현대] 청주시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청주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19일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산남초등학교 3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청주, 바로 알기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날 시청을 방문한 산남초 학생들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시정 홍보 영상물을 시청한 뒤 청주의 역사·문화, 행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시장실을 방문해 시장이 되어 보기도 하고, 한범덕 시장과 기념 촬영하는 등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었다.

이후에는 청주읍성과 용두사지 철당간을 둘러보며 현장체험학습을 마쳤다.

시청 방문을 인솔한 윤현숙 산남초 교사는 “우리 고장 청주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시정업무로 바쁘실 텐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동화 청주시 공보관은 “우리가 살고 있는 청주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 가득한 당찬 눈망울을 보니 참으로 든든했고 청주의 밝은 미래가 느껴졌다”며 “미래를 열어 갈 어린이들이 청주에 대해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시책을 개발해 우리 고장 청주의 진가를 알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고장 바로알기 현장체험학습은 청주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월 1회 진행되며, 시청 견학 외에도, CCTV통합관제센터, 정수장, 공공하수처리시설 등 주요 행정현장과 문화명소를 탐방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