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EGO 감성교육 ‘또 올래요’

강원재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0:48]

강릉시 EGO 감성교육 ‘또 올래요’

강원재 기자 | 입력 : 2018/10/19 [10:48]
    경험 is 에고 감성 체험교육 프로그램 모습
[주간현대] 강릉시는 경험이 곧 콘텐츠이고, 무엇이든 만져보고, 직접 체험해보고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며 자신만의 스토리에 열광하고 공유하는 시대에 맞추어 국내자매도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험 is 에고 ’라는 1박 2일 감성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3기로 나누어 진행했다.

에고교육은 연간 80시간을 이수해야 하는 지방공무원의 교육시간 중 오후 1시간을 인정해 주는 정식 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강릉시의 다양한 체험관광 콘텐츠로 구성하여 시범 운영했다.

교육 내용은 Blue 체험, Black 체험 올림픽 컬링경기 참여, 모자 화폐 스토리 체험 등으로 운영되었으며 문화·관광도시 강릉시를 홍보하고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일부 체험비용은 강릉시에서 지원하고 숙식은 교육자가 부담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 완료 후 제출한 설문 조사 결과 교육생 모두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한 만큼 만족도가 높아 내년에는 총 5기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강릉시의 국내자매도시는 서울 서초구, 강서구, 대구 북구, 대전 서구, 부천시, 안동시, 파주시로 총 7개 지자체와 교류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