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얼쑤 행복한 움직임, 건강마당 행사 개최

프로그램 발표회, 걷기대회, 홍보 체험관 운영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3:36]

거창군, 얼쑤 행복한 움직임, 건강마당 행사 개최

프로그램 발표회, 걷기대회, 홍보 체험관 운영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10/19 [13:36]
    거창군
[주간현대] 거창군은 오는 11월 16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과 군민들의 건강수명 향상을 통해 건강도시 거창을 만들기 위한 ‘얼쑤! 행복한 움직임, 건강마당’ 행사를 거창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10개 팀의 건강어울림 프로그램 발표회, 모든 주민이 참여 할 수 있는 스포츠파크 둘레길 걷기 행사, 보건소 사업별 홍보 체험관 10곳을 이용할 수 있는 건강마당 행사로 진행 된다.

오후 2시에 진행하는 스포츠파크 둘레길 걷기행사는 오는 22일부터 11월 9일까지 보건소에서 사전접수 또는 행사당일 현장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걷기 행사 완주자에게는 소정의 홍보물을 지급한다.

또한 건강마당 행사는 금연상담, 구강건강 상담, 체성분 검사, 심폐소생술 배우기, 당뇨와 고혈압 검사, 정신건강 상담, 한방진료, 치매안심센터 홍보 등 다양한 홍보 체험관을 무료로 운영한다.

거창군 관계자는 "폭염으로 힘들었던 여름을 지나 가을이 찾아온 지금, 건강관리가 더욱 필요한 시기니만큼 보건소 건강지킴이 체험 마당을 찾아 백세건강을 위한 풍성한 건강 체험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