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우수기관 서구 검단건강생활지원센터 방문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4:42]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우수기관 서구 검단건강생활지원센터 방문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10/19 [14:42]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우수기관 서구 검단건강생활지원센터 방문
[주간현대] 인천 서구는 지난 18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을 맞아, 검단건강생활지원센터의 운영현황을 보고하고, 시설 안내뿐만 아니라 센터에서 제공하는 건강 기초검사 등을 진행해, 소생활권에서 보건의료기관으로서의 건강생활지원센터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동안 서구는 최근 2년 연속으로 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특히 올 9월에는 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 전국 최초로 4개의 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과 지원팀 신설 등의 적극적인 행정으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박 장관은 한 시간여 동안 센터 내 시설을 둘러보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혈당 등 건강 기초검사, 체형검사, 맞춤 운동상담을 직접 체험했으며, 보건의료 행정의 최 일선에서 주민의 건강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센터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권역별로 4개의 센터가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활발히 제공하고 있으나 안정적인 운영인력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으며, “보건·복지·문화를 종합적으로 아우를 수 있는 지역 내 거점센터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박 장관은 “앞으로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주민을 위한 통합기능의 커뮤니티 케어를 수행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며, “이와 관련해 센터의 확대설치와 인건비 등 예산지원도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활발한 센터 운영과 지역 주민과 원활한 소통, 유관기관의 협력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 만들기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