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석수3동, 홀몸노인 산책도우미 사업 실시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4:29]

안양시 석수3동, 홀몸노인 산책도우미 사업 실시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19 [14:29]
    홀몸노인 산책도우미 사업
[주간현대]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홀몸 어르신들과 함께 산책하고 식사를 대접하는 ‘홀몸노인 산책도우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4회 차를 맞은 이번 행사는 석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사회단체가 주관하여 홀몸 어르신 20명과 학생 및 성인봉사자 40명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따뜻한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충훈벚꽃길과 안양천변을 함께 산책했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장명루 팔찌를 만들어 보는 체험도 이루어졌다. 마지막으로 동V-터전에서 마련한 수제비누를 어르신께 선물하며 이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충훈고등학교 한 학생은“산책하면서 말벗을 해드리고 장명루를 함께 만드니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갖겠다”고 말했다.

석수3동 손재원 동장은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우울증을 예방하여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산책도우미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1월에 실시 예정인 5회 차 산책은 안양시 예절교육관을 방문하여 다례교육과 다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