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도 둘째도 일자리 여수시 일자리종합대책본부 본격 가동

김이박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4:55]

첫째도 둘째도 일자리 여수시 일자리종합대책본부 본격 가동

김이박 기자 | 입력 : 2018/10/19 [14:55]
    여수시
[주간현대] 여수시가 시민이 행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이달부터 일자리 종합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일자리 종합대책본부는 고재영 여수시부시장을 본부장으로 총괄, 청년·신중년, 복지, 문화·관광·해양레저, 사회적경제, 농수산, 신산업 등 7개 팀으로 구성됐다.

대책본부는 시 일자리정책관을 주축으로 정부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에 대응하고 여수만의 일자리를 신속히 발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최근 추세에 발맞춰 여수형 청년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첨단화학 소재 개발 플랫폼 구축 등 미래산업 투자를 적극 유치한다.

이와 함께 여수상공회의소, 여성인력개발센터, 중장년일자리센터 등 일자리 관련 기관과 협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시는 분기별 본부장 주재 회의를 열어 팀별 일자리정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피드백을 통해 부서별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내달 7일 흥국체육관에서 2018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구인구직 활동을 지원한다.

행사당일 현장에는 여수산단 입주업체 등 80개 업체가 현장면접을 통해 13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GS칼텍스 등 산단기업 인사실무자의 일자리 컨설팅과 이력서·면접지도, 적성검사 등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를 전담하는 부서를 신설한데 이어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책본부를 구성했다”며 “일자리 발굴과 창출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