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현장 찾아 기업애로 해소·규제개혁 간담회

수동농공단지서 경상남도·함양군 공동 찾아가는 현장기동반 운영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4:56]

함양군, 현장 찾아 기업애로 해소·규제개혁 간담회

수동농공단지서 경상남도·함양군 공동 찾아가는 현장기동반 운영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10/19 [14:56]
    기업애로 해소·규제개혁 간담회
[주간현대] 함양군은 19일 오후 2시 수동 농공단지 내 퓨어플러스 회의실에서 함양군 관내 농공단지 및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들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애로를 해소하고 규제개혁과제를 발굴하는 현장기동반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 주관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3명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외 관련기관 3명, 수동농공단지협의회장 및 기업체 대표 등 총 30여명이 참석해 기업애로사항 상담과 규제개혁을 위한 간담회가 이루어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경상남도는 경남의 주력산업인 조선·자동차산업 위기 등 어려움을 헤쳐나가기 위하여 ‘함께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경남’, ‘기업하기 좋은 환경 경상남도’ 조성을 위한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과 경남형 R&D체계 조성사업 등을 설명했다.

함양군에는 이은농공단지 등 농공단지 6개, 일반산업단지 2개소가 지정되어 있고, 40여개 업체가 입주하여 년 2,000억 원이 넘는 매출로 함양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정부의 시책에 발맞추어 일자리창출에도 지대한 공헌을 하는 기업들이 입주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체 대표와 대리인들은 업체별로 처한 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설명하며 농공·산업단지 활성화도 중요하지만, 기업인으로서 기업을 회생하거나 정상 운영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을 정부에서도 충분히 인지하여 기업의 애로 및 규제개혁에 앞장서 주기를 요청했다.

군 관계자는 “경상남도와 함양군의 기업유치는 군의 인구늘리기 정책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도 절실한 과제”라며 “경상남도와 함양군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하여 직접 현장을 찾아가며 어려움을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열린 군수실을 적극 활용하여 언제든지 기업인들과 상담할 준비가 되어있으니 경제활성화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라며 “성공적인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를 위하여 기업인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