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농·특산물 판매 위해 ㈜공영홈쇼핑과 맞손

공영홈쇼핑과 업무협약 체결... 도청에서 특별판매 생중계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6:06]

경상북도, 농·특산물 판매 위해 ㈜공영홈쇼핑과 맞손

공영홈쇼핑과 업무협약 체결... 도청에서 특별판매 생중계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10/19 [16:06]
    경상북도-㈜공영홈쇼핑 경북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주간현대] 경상북도는 19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확대를 위해 ㈜공영홈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경북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TV 홈쇼핑을 통한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판로 걱정 없이 소비자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 이날 도청 새마을광장 특별무대에서는 공영홈쇼핑 스튜디오와 이원생중계로 ‘경북 농·특산물 특별 판매대전’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홈쇼핑에서는 경상북도 과수 통합브랜드인 ‘daily 사과’를 비롯해 영양 고춧가루를 원료로 한 ‘참자연 마을 김치’, ‘안동 제비원 고추장’상품을 판매했다.

또한, 도내 시군에서 추천된 41개 농산물을 특별 전시·홍보하여, 전국 홈쇼핑 시청자들에게 엄선된 경북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우리 기관은 공익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만큼 합리적인 수수료 적용, 특별판매전 개최 등을 통해 경북지역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농업인은 판매 걱정없이 생산에만 전념하고 구매자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다양한 유통채널 구축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