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유휴 공공시설 활용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 개최

공공기관 및 이전시설 후적지의 미래지향적 활용방안 모색의 場 마련

임정렬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6:19]

대구시, 유휴 공공시설 활용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 개최

공공기관 및 이전시설 후적지의 미래지향적 활용방안 모색의 場 마련

임정렬 기자 | 입력 : 2018/10/19 [16:19]
    대구광역시
[주간현대] 대구시는 최근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공공기관 및 이전시설 후적지의 미래지향적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한다.

공공형 공간개발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세미나는 10. 23. 오후 2시에 대구디자인센터 8층 아트홀에서 개최되며, 공무원, 유관기관 직원 등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최근 법원·검찰청, 동부소방서 등의 공공기관의 이전계획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공공기관 등 이전시설 후적지의 향후 개발방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후적지 개발은 지역주민들의 삶에도 크게 영향을 끼치는 만큼 미래백년대계를 내다볼 수 있도록 신중하고 합리적인 개발방안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의 주요내용은 일본의 공공부지 개발 사례, 천안시 동남구청사, 청주연초창 개발사례, 대구시 공공시설 등 이전후적지 현황 및 공간개발사례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고, 이에 대한 패널들의 종합 토론이 진행된다.

국내외에서도 유휴 공공시설에 대한 다양하고도 성공적인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고, 이는 도시를 활동적이면서도 새롭게 변모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음을 세미나를 통해서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남희철 도시기반혁신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공공기관 및 이전시설 후적지 등에 대한 미래지향적 활용방안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이 필요한 시점에서 시의적절하게 마련됐다”며 “상전벽해라는 고사성어와 같이 크게 변모할 대구시의 발전적인 미래상을 그려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