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 단오어린이공원 느티나무 복원 회의 개최

더함파크, 전문가와 시민 모여 보호수의 역사성과 상징성 고려해 복원 방안 논의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09:24]

수원시, 영통 단오어린이공원 느티나무 복원 회의 개최

더함파크, 전문가와 시민 모여 보호수의 역사성과 상징성 고려해 복원 방안 논의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23 [09:24]
    수원시
[주간현대]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23일 공원녹지사업소 중회의실에서 지난 6월 강풍으로 쓰러진 영통구 단오어린이공원 느티나무의 복원을 위한 회의를 열고 시민 의견을 들었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지난 7월부터 보호수 복원을 위해 여러 차례 전문가 자문을 구하고, 복원 방안을 모색했다.

수원시는 보호수 밑동을 보존해 밑동 주변에 움트고 있는 맹아와 실생묘를 키워 복원하기로 결정하고 복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보호수 관련 전문가, 주민대표,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보호수 복원 진행 상황 보고, 잔재목 활용 방안 모색, 보호수 주변 정비 대책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영통 느티나무는 오랜 세월 마을을 상징하는 역할을 했다”면서 “부러진 가지 등을 잘 활용해 보호수를 기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영인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장은 “영통 느티나무는 주민들과 오랜 세월을 함께한 상징물이었던 만큼 복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대책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검토해 내년 보호수 주변 정비공사에 반영할 계획이다.

보호수로 지정된 영통구 단오어린이공원 느티나무는 지난 6월 26일 강풍에 쓰러졌다. 나무 높이 3m 부분에 자리한 큰 가지 4개가 원줄기 내부 동공으로 인해 힘을 받지 못하고 바람에 한꺼번에 무너져 내렸다.

수원시는 사고 후 대책반을 편성해 느티나무의 부러진 부위를 다듬고 살균·살충했다. 피해 잔재목은 당수동 무궁화 양묘장으로 옮겨 보관하고 있다.

현재 수원시에 있는 보호수는 단오어린이공원 느티나무를 포함해 24그루다. 수령이 800년인 향나무 등 500년 이상 된 것이 5그루, 400년 이상 6그루, 300년 이상 10그루, 200년 이상 2그루, 100년 이상 1그루다. 수종별로는 느티나무 19그루, 은행나무 2그루, 향나무 2그루, 소나무 1그루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