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소년 국제 교류 사업 확대한다

덴마크와 청소년 국제 교류 확대 협약 체결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1:00]

구리시, 청소년 국제 교류 사업 확대한다

덴마크와 청소년 국제 교류 확대 협약 체결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23 [11:00]
    청소년 국제 교류 사업 확대를 위한 협약식
[주간현대] 구리시는 지난 22일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스웨덴 국립과학기술박물관과 청소년 국제 교류 사업 확대를 위한 청소년 국제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구리시와 스웨덴 국립과학기술박물관이 양국 청소년들을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하여 청소년 국제 교류 홈스테이, 창의 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류 협력 사업 등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따라 구리시는 앞으로 스웨덴과의 교류 확대를 위한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창의 교육 교류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안승남 시장은 “청소년들에게 가장 소중한 자산은 서로 다른 환경에서 스스로 체험하고 개척해 나가는 슬기로운 지혜를 배워 나가는 것”이라며, “이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언어, 문화, 과학 교류 등 여러 분야에서 국제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며 적극적인 추진 의지를 밝혔다.

한편, 스웨덴 국립과학기술박물관은 1936년에 개관한 스웨덴에서 가장 큰 기술 박물관으로 수리, 과학과 관련한 청소년 국제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스웨덴 청소년 대표팀의 ‘제4회 국제 수리과학 창의대회’ 참가를 주관하여 한국에 내방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