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을 만나다’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마을정원 축제

김이박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1:12]

‘정원을 만나다’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마을정원 축제

김이박 기자 | 입력 : 2018/10/23 [11:12]
    포스터
[주간현대] 순천시는 마을의 개인정원을 감상하며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마을정원 축제 ‘2018 오픈가든 페스티벌’을 매곡동과 도사동에서 개최한다.

지난 2016년 처음 시작하여 3회째를 맞는 올해 오픈가든 페스티벌의 첫 포문을 여는 매곡동은, 탐매마을에서 ‘도심 속 정원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24일과 25일 이틀간 관람객을 맞이한다.

탐매희망센터를 중심으로 마을 곳곳에 위치한 개인정원을 배경으로 감미로운 통기타와 하모니카 공연이 펼쳐지며, 정원 토크콘서트 자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미니 벽걸이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11월의 첫 주말인 3일과 4일에는 ‘붉은발말똥게 마을의 정원산책’이라는 주제로 도사동 선평·선월마을에서 오픈가든 페스티벌의 열기를 이어간다.

청명한 하늘 아래 갈대가 넘실대는 이사천이 선사하는 가을의 풍경 속에서 정원 음악회가 열리며, 화분정원 페스티벌 우리집 솜씨자랑 먹거리 장터 나만의 미니정원 만들기 등 주민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오픈가든 페스티벌은 산재되어있는 개인정원을 하나의 공간으로 묶어, 마을 전체가 정원이 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다. 이번 행사가 더 많은 정원 마을이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과 해설사와 함께하는 ‘개인정원 정기 투어’ 예약은 순천시 국가정원운영과 또는 매곡동행정복지센터, 도사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