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 성료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3:56]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 성료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23 [13:56]
    2018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주간현대] 의정부시는 지난 20일 의정부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관계자 및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시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한마당 축제는 작년 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와는 달리 마을공동체와 통합하여 개최된 것으로, 35개의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하여 좀 더 큰 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배움마당, 즐김마당, 먹거리마당 3마당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체험활동과 먹거리, 다양한 공연 등을 제공했고, 특히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경제에 대하여 체험 및 교육을 통한 스탬프 미션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개념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은 “이번 축제를 통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앞으로 더욱 더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해 보고 싶다” 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경제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활성화를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