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제2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개최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4:35]

하남시, 제2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개최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23 [14:35]
    하남시
[주간현대] 하남시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경로당 어르신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하여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장 및 시·도의원, 김선배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 및 행사를 후원해준 신동춘 하남로타리클럽 회장, 임창선 신장라이온스클럽 회장 등의 내빈이 참석했다.

김 시장은 인사말에서 “시민이 좋아하는 건강한 하남을 만들기 위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다양한 사회활동의 장을 확장시키고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건강백세 도전! 골든벨’ 을 진행. 경로당별로 뽑힌 대표 출전자 86명이 올 한 해 동안 보건소 만성질환관리 교육 프로그램 ‘건강백세서당’에서 배운 건강상식을 겨뤘다.

축하공연으로 미사강변도시 13단지 독거노인들로 구성된 컵난타 공연이 이어져 행사에 흥을 돋았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경로당 111개소를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건강백세서당’을 운영하여 만성질환인 고혈압, 당뇨병은 물론 노년기 영양 및 구강관리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여 만성질환의 유병률을 감소시키고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