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재개발·재건축 조합원 교육 개최

5·18기념문화센터, 정비사업관리시스템·정비사업 절차 등 안내

이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6:00]

광주시, 재개발·재건축 조합원 교육 개최

5·18기념문화센터, 정비사업관리시스템·정비사업 절차 등 안내

이남호 기자 | 입력 : 2018/10/23 [16:00]
    광주광역시
[주간현대] 광주광역시는 도시정비사업에 대한 조합원과 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정비사업 발전 및 투명화를 위한 재개발·재건축 조합원 및 관계자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민선7기 ‘광주다움 실현을 위한 도시정비사업 추진 전략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정비사업 정보를 일반조합원에게 제공해 사업에 대한 관심도와 조합운영의 자정 능력을 높이고, 조합운영진에게는 부정한 업무행위에 대한 처벌규정 등을 설명하는 자리다.

교육은 24일 오후 2시 5·18기념문화센터 2층 대동홀에서 열리며, 10월1일부터 운영 중인 광주시 정비사업관리시스템과 정비사업 추진 절차, 서울시·광주시 운영실태 점검 사례, 보상 등을 안내한다.

강의는 광주시 정비사업관리시스템 개발자인 국토연구원, 정비사업 전문 변호사, 감정평가사 등 전문가가 맡는다.

광주시는 교육에 앞서 각 자치구를 통해 각 조합과 추진위원회에 교육 과정을 안내하고, 지난 15일부터 광주시 정비사업관리시스템 공지사항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교육 후 정비사업관리시스템에서 조합원들에게 교육에 대한 의견을 받을 예정이다”며 “조합원들의 의견은 앞으로 교육내용을 보완·수정하는데 반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