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5:38]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23 [15:38]
    교육위 착수보고
[주간현대]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는 23 오전 9시 30분 도의회 제1교육위원실에서 천영미 위원장과 도의원, 의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중등학교의 운영 자율성을 높이기 위한 학교운영위원회 발전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초·중등교육법에서 학교운영위원회 설치를 규정하고 있어 도내 초·중·고 각급 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운영에 관하여 일선 학교의 운영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의 실정과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이다.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학교운영위원회 규정에 위임된 사항을 교육규칙으로 바꾸는 것과 학교운영위원회를 심의기관에서 의결기관으로 개정하고,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위원 역량강화 방안과 학교운영위원회에 학생회, 학부모회,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모델 검토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천영미 위원장은 “이 연구결과가 도내 초·중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운영에 관한 일선 학교의 운영 자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이 동참하는 참여형 학교가 되기를 바라며, 학교의 주요 사업을 의사 결정하는 학교운영위원회가 구성에서 운영에 이르기까지 민주적 정당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연구용역 추진 목적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