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부안군의회, 심도있는 군정 질문 빛났다

각종 중요 현안에 대한 송곳 질문과 대안 제시‘눈길’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5:18]

제8대 부안군의회, 심도있는 군정 질문 빛났다

각종 중요 현안에 대한 송곳 질문과 대안 제시‘눈길’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10/23 [15:18]
    각종 중요 현안에 대한 송곳 질문과 대안 제시‘눈길’
[주간현대] 부안군의회가 지난 22일 제8대 부안군의회 제295회 임시회 제3차본회의에서 2018 군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했다.

이날 군의원들은 총 51건의 군정질문을 통해 군정주요업무의 문제점을언급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의회의 기본 기능인통제와 감시기능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이다.

이번 군정질문은 전반적으로 행정수행 상 문제점을 지적하기 보다는 대안을 제시하는데 비중을 둔 것으로 분석됐다.

의원별 대표적인 내용으로는 , 장은아 의원“농민수당제 신설 검토”, 이태근 의원“부안군 악취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 , 이강세 의원“부안버스터미널 주변 건축물에 대한 정비”, 오장환 의원“임대농기계 택배 배달 서비스 도입”, 김연식“잘못된 전보 인사 사례 언급 및 재발 방지”, 김광수 의원“고창군과의 위도 이남 해역 관할권 분쟁에 대한 향후 계획”, 문찬기 의원“2023세계잼버리 대회 개최와 연계한 부안군 장기발전 계획”, 김정기 의원“화장장 이용료 지원 등 민선7기 어르신복지에 대한 정책 방향”, 이용님 의원“반복되는 가뭄 문제 해결을 위해 소규모 저류지 시설 확대”등과 관련하여 질의했다.

이한수 의장은“이번 군정질문을 통해 군민의 소리를 함께 듣고 집행부와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바람직한 대안을 찾아 군정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