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유 용 의원, ‘’2018 자랑스런 대한국민大賞’ 수상

서우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6:41]

서울시의회 유 용 의원, ‘’2018 자랑스런 대한국민大賞’ 수상

서우 기자 | 입력 : 2018/10/23 [16:41]
    서울시의회
[주간현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유 용 위원장은 지난 22일 ‘2018 자랑스런 대한국민大賞’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18 자랑스런 대한국민大賞’은 대한국민大賞위원회가 주최하고 안중근의사 숭모사업회, 한국소비자협회, 주한대사문화친선협회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서, 대한국민의 자긍심으로 국위를 선양하고 국격을 높이는데 기여한 각 분야의 대표 인물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이들에 대해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였다.

유 용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9, 10대 재선으로 교육위원회와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을 거쳐 현재는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교육과 복지 정책에 관심을 갖고, 노인·장애인·노숙인·한부모가족·저소득층 시민 등 우리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계층에 대한 목소리가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제품이나 공간을 사람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디자인 실현을 앞당기는 근거를 마련하는 등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 복지 증진에 기여한 바와 장애인을 위한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더불어 유 용 위원장은 서울시 전 지역에서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의 사회 참여를 독려하는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고,‘밥퍼 나눔 운동’을 통하여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하여 식사를 할 수 없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점심을 제공 하는 등 섬김과 나눔의 문화에 앞장 서는 한편 사회복지 후원금 및 후원물품을 지원하는 등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2018 자랑스런 대한국민大賞’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 후 유 용 위원장은 “앞으로도 어렵고 힘든 사람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꾸준히 하겠다”며, “장애인과 노인 등 사회적 약자가 활짝 웃는 편하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