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연천노곡초등학교 임진강가 행복축제 열려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09:55]

2018 연천노곡초등학교 임진강가 행복축제 열려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24 [09:55]
    2018 연천노곡초등학교 임진강가 행복축제
[주간현대] 연천노곡초등학교는 지난 23일, 학부모 및 지역주민 150여명을 모시고 ‘임진강가 행복축제’를 열었다. 이 행사는 맞벌이 학부모님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석을 위하여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학교 운동장 야외무대에서 실시되어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었다.

식전행사로 2018 춘천전국관악합주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37년 전통의 '드림위즈 윈드오케스트라' 관악합주부가 평소 라이브로 듣기 어려운 '얼굴행진곡, Exaltation‘을 연주하여 관객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개회식 후 이어진 교육과정 성과 발표회 본 공연은 3,4학년 여학생들의 우아한 부채춤을 시작으로 유치원 어린이들의 귀여운 상어가족 율동과 오르프 연주, 1, 2학년의 기악합주와 방송댄스, 3, 4학년 남학생들의 신나는 댄스와 5학년 학생들의 시낭송, 관악합주부의 목관 및 타악 앙상블과 금관 및 타악 앙상블, 5, 6학년의 ‘딸을 위한 기도’ 연극까지 다채롭게 진행됐다. 또, 지역 주민과 학부모로 구성된 평생교육 관악합주부와 바쁜 중에도 교원들 모두가 참여한 노래 공연은 학생들과 함께 한다는 뜻에 그 의미를 더 했다.

특히, 이날 피날레 공연은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관악 합주부 학생들의 연주에 맞추어 ‘우리의 소원’을 함께 제창하며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평화통일의 염원을 노래로 담아내었다.

본교 6학년 학부모이자 지역주민인 홍씨는 "평소에도 알고 있었지만 연천노곡초등학교가 학교 규모는 비록 6학급, 전교생 43명으로 작지만, 학교교육의 질은 대한민국 최고라는 것을 오늘 발표회를 보면서 다시 한 번 느꼈다. 우리 지역에 이런 멋진 학교가 있다는 것이 정말 고맙고 자랑스럽다.”며 감개무량한 마음을 전했다.

이춘석 교장은 “여러 사람들 앞에서 다재다능한 모습을 멋지게, 자신감 있게 펼쳐 보인 우리학교 학생들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학생들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내보였으며 “학생들 지도하느라 고생하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다. 또, 많은 학부모님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하여 함께 발표회를 즐겨 주셔서 우리 학교가 이 지역의 문화의 구심점임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