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장이 시장’ 서산시 시정혁신 본격 추진

부서장 권한·역할·책임 강화로 현장행정 강화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09:29]

‘읍면동장이 시장’ 서산시 시정혁신 본격 추진

부서장 권한·역할·책임 강화로 현장행정 강화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10/24 [09:29]
    부서장 권한·역할·책임 강화로 현장행정 강화
[주간현대] 서산시는 부서장 및 읍면동장의 권한, 역할 및 책임 강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맹정호 서산시장이 취임 초부터 강조해온 3대 시정혁신의 일환으로, 시는 시장의 권한을 행정의 일선에서 주민과 마주하는 부서장에게 이양함으로써 신속하고 책임 있는 현장행정을 통해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부서장의 권한 강화를 위해 ,읍면동장의 부읍면장· 총무팀장 임명 권한 부여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비 증액 편성 ,주민편의·민원과 밀접한 업무 읍면동장에 위임 ,위원회 민간위원· 강사 위촉 시 부서장이 전수·위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부서장의 역할도 강화한다.

부서 소규모 행사 및 읍면동 관내 행사는 부서장이 주관해 추진한다. 시장은 의식행사 참여를 가급적 지양하고 행사 이후 시민들과 소통할 계획이며 서산시 사무전결 처리 규칙 개정을 통해 사무 처리 권한과 책임을 합리적으로 조정하여 부서장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각 부서 소관 민원, 업무 및 행사 추진 결과를 부서장 평가에도 반영하는 등 권한과 역할 강화에 따른 책임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민접점에서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쳐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