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어린이집 원아 등 200명 저출산 심각성 알리는 출산장려 거리 캠페인

아이가 행복한 하동 미래가 든든한 하동 만든다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09:36]

하동군, 어린이집 원아 등 200명 저출산 심각성 알리는 출산장려 거리 캠페인

아이가 행복한 하동 미래가 든든한 하동 만든다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10/24 [09:36]
    하동군
[주간현대] 하동군은 24일 오전 하동읍 일원에서 ‘아이가 행복한 하동, 미래가 든든한 하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출산장려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하동지부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한더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출산·고령화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날 오전 10시 하동경찰서 앞에 모인 참가자들은 “저출산은 사회·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친다”며 “동생은 최고의 선물이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동참을 호소했다.

이들은 이어 ‘출산은 희망의 시작’, ‘엄마, 동생 낳아주세요’ 등의 내용이 담긴 피켓과 태극기를 흔들며 시외버스터미널, 시장골목을 거쳐 다시 경찰서로 돌아오는 코스에서 거리캠페인을 펼쳤다.

이미자 지부장은 “저출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군민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하동지부는 내달 20일 출산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달인 가정을 찾아라’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