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재포·재구미향우회와 손잡고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개최

포항종합운동장, 구미금오산대주차장에서 의성마늘, 의성마늘소, 의성眞사과 등 100여개 품목 판매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09:28]

의성군, 재포·재구미향우회와 손잡고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개최

포항종합운동장, 구미금오산대주차장에서 의성마늘, 의성마늘소, 의성眞사과 등 100여개 품목 판매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10/24 [09:28]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주간현대] 의성군은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오는 27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재포의성향우회 주관 및 11월 4일 구미금오산대주차장에서 재구미의성향우회 주관으로 2018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70여개 업체가 참석하여 명품 의성마늘, 의성진쌀, 의성진사과, 가지, 버섯, 잡곡류 등의 농산물과 의성마늘소, 마늘포크 등의 축산물 그리고 흑마늘, 흑도라지, 고추장, 항아초, 참기름, 고춧가루, 김치, 천년초, 6차산업 제품 등 다양한 가공품으로 100여가지 품목을 선보이며,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시식·시음행사를 병행하여 직거래로 판매한다.

아울러,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인의성眞농산물의 우수성도 홍보하고 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의성장날 쇼핑몰과 연계하여 포항·구미시민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하는데 주력 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포항과 구미에 거주하는 향우회원들이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가지고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직거래장터를 직접 주관하고 있으며, 자체 농산물 구매 상품권을 발행하여 고향 농산물 구매 운동에 적극 동참, 지역 농가소득 증대 및 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의성군의 각종 행사에 참가하여 의성군과 포항·구미시민간의 가교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속적인 행사를 통하여 의성군의 우수 농특산품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통하여 도시민들의 경제적 구매 기회 제공과 의성군 생산농가의 판로개척 및 소득증대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8월 넷째주 주간현대 1109호 헤드라인 뉴스
1/2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