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인삼축제 ‘블랙 프라이데이’…알뜰쇼핑 기회를 잡아라

인삼·홍삼 최대 20% 할인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09:37]

풍기인삼축제 ‘블랙 프라이데이’…알뜰쇼핑 기회를 잡아라

인삼·홍삼 최대 20% 할인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10/24 [09:37]
    풍기인삼축제장에서 인삼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주간현대] 축제와 알뜰쇼핑,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일석삼조의 풍기인삼축제가 중반에 들어서면서 입소문을 타고 평일에도 품질 좋은 풍기인삼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지난 20일 개막한 ‘2018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가 환절기 가족의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쇼핑의 기회를 마련했다.

24일 풍기인삼축제조직위에 따르면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3일간 오전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인삼 블랙프라이데이’로 지정해 수삼 10%, 홍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축제장 및 풍기읍내 모든 인삼시장이 참여해 판매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환절기 건강증진을 위해서 풍기인삼판매인들이 자체적으로 기획한 깜짝 할인 행사이다.

면역력 향상을 위한 인삼약초제품의 알뜰한 쇼핑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이 풍기인삼축제다. 소백산에서 자란 풍기인삼은 향이 강하고 유효 사포닌 함량이 높아 전국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다.

축제장 내 홍삼제품과 지역특산품 판매부스에서는 영주시가 품질을 보증하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풍기지역 5개 인삼시장에서도 수삼, 홍삼 등을 평소보다 저렴한 값에 구입이 가능하다.

인삼을 직접 먹고,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풍기인삼축제는 오는 28일까지 계속된다. 뮤지컬 소백산 자락 사람들, 마당놀이 덴동어미 화전놀이 공연, 소백산 풍기인삼가요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인삼깎기 경연, 인삼경매 등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인삼 캐기는 축제기간 중 매일 체험 가능하며 풍기지역에서 자란 인삼을 직접 캐보는 재미로 도시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새로운 경험과 함께 인삼밭 현장에서 신선한 인삼을 구입할 수 있다.

축제장을 방문해 풍기인삼 등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권을 교환해 주는 행운 대박 이벤트도 개최한다. 당첨자에게는 자동차와 다양한 풍기홍삼 제품을 경품으로 준다. 추첨은 축제 폐막일인 10월 28일 저녁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야간 공연 시 추위를 대비해 특설무대에 실외난방기 10개를 설치하고 축제장에 휠체어·유모차 등을 비치해 노약자, 어린이들을 위한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역 안내원을 배치하는 등 축제장 구석구석 관광객 편의를 위해 세심하게 준비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축제를 알차게 준비했으니, 남은 기간 동안 축제를 즐기고, 영주시가 품질 보증한 풍기인삼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12월 첫째주 주간현대 1122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