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오이대장’ 건강한 채소먹기 체험교실 운영 호응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10:00]

‘나는야, 오이대장’ 건강한 채소먹기 체험교실 운영 호응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10/24 [10:00]
    ‘나는야, 오이대장’ 건강한 채소먹기 체험교실 운영 호응
[주간현대]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부터 이달 2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병천면 봉황52농장에서 센터 등록시설의 어린이 500명을 대상으로 ‘나는야, 오이대장’ 건강한 채소먹기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체험교실은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싫어하는 채소와 친숙해져서 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체험내용은 영양교육 ‘오이를 알아보아요, 오이가 자라는 과정 알아보기’, 농촌체험 ‘길쭉길쭉 오이 따기’, 요리체험 ‘아삭아삭 오이피클 만들기’, 미각체험 ‘초록 오이전 맛보기’, 튼튼약속 ‘건강한 채소 잘 먹기 약속’ 순으로 구성돼 참여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어린이집 교사는 “채소를 편식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체험교실을 통해 오이가 어떻게 자라는지 알게 되고, 직접 수확하고, 요리해 맛봄으로써 채소에 관한 친숙해지는 계기가 돼 정말 좋은 교육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나경애 식품안전과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식생활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체득하고, 농민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는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급식소 541소에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영양 및 위생·안전 지원을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10월 넷째주 주간현대 111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