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복지사회 구현 모색한다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15:01]

인천 중구,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복지사회 구현 모색한다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10/24 [15:01]
    중구(인천광역시)
[주간현대] 인천 중구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행복한 복지 중구를 구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한다.

인천 중구는 지난 24일 구청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련 업무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 주민 욕구 조사 및 복지 자원 조사등을 토대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중구가 나아가야 할 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이번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용역을 맡은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7월 지역 주민 400가구를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좀 더 심층적인 주민 욕구 파악을 위해 노인, 장애인, 다문화 등 총 9그룹에 대한 집단심층면접인 FGI를 실시했다.

이를 토대로 9월에 중간보고회를 개최해 핵심 추진전략 및 세부사업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최종보고회에서는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복지 중구’를 목표로 ,대상별 맞춤형 생활복지의 실현 ,일하고 배우는 활기있는 마을공동체의 구축 ,건강하고 행복한 커뮤니티 케어 시스템 구축 ,주민을 섬기는 복지 거버넌스 구축 ,지역별 맞춤형 복지를 통한 복지체감도 향상 등 5개 추진전략 38개 세부사업에 대한 계획을 보고했다.

제4기 중구 지역사회보장계획은 11월 중순까지 구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구민의견을 추가로 수렴한 뒤 심의과정을 거져 최종 확정하고 의회보고 후 11월 말 인천시에 제출할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민·관이 협력하여 이번에 수립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우리 지역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8월 넷째주 주간현대 1109호 헤드라인 뉴스
1/2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