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국립생태원, 업무협약 체결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15:26]

밀양시·국립생태원, 업무협약 체결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10/24 [15:26]
    생태자원의 지속적인 보전과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주간현대] 밀양시와 국립생태원은 24일 충남 서천군 국립생태원 회의실에서 생태관광센터의 운영 및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사자평 습지와 재약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현재 추진 중인 생태관광센터 건립 등 생태관광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밀양시와 대한민국 최고 생태 전문기관인 국립생태원의 이번 협약 체결은 자연자원 보존과 활용을 통해 생태관광센터 건립 및 향후 운영은 물론 전국 생태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시너지 효과 창출이 기대되는 만남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생태자원 조사, 보존 및 연구, 유용 생태자원 확보 및 활용에 관한 협력, 생태관광센터 건립 자문 및 운영에 관한 협력,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교육·전시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등으로 밀양시와 국립생태원의 상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동의 발전을 위한 사항들을 담고 있다.

밀양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국립생태원은 지난 2013년 출범했으며, 국내 자연생태계를 조사하고 생태변화를 진단, 예측, 복원하며 생태적 가치를 평가하는 전문 연구기관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시와 국립생태원 양 기관의 생태관광자원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활용해 홍보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협약이 밀양의 생태관광센터의 건립 및 운영과 생태관광을 연계한 협력사업 추진으로 상호교류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11월 셋째주 주간현대 1120호 헤드라인 뉴스
1/3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