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골목상권 살리기’ 방안에 머리 맞대

‘찾아가는 기업경제인과의 간담회’ 개최… 애로사항 등 청취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0/29 [10:09]

고양시, ‘골목상권 살리기’ 방안에 머리 맞대

‘찾아가는 기업경제인과의 간담회’ 개최… 애로사항 등 청취

김병화 | 입력 : 2018/10/29 [10:09]

▲ 고양시, ‘골목상권 살리기’ 방안에 머리 맞대

 

고양시는 지난 25일 고양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장동욱 고양상공회의소 회장 및 회장단, ㈜더채움 기업대표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기업경제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소상공인 및 기업인이 당면하고 있는 다양한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비롯해 시 일자리창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사회자의 개회 및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장동욱 회장의 인사말, 고양상공회의소 조직 및 주요 업무 소개, 관내 기업경제인 애로사항 청취 및 답변순서로 약 1시간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관내 기업의 타시군 이전 실태, ▲기업 주변 기반시설 인프라 부족 문제, ▲기업의 청년 구인 어려움, ▲과밀억제권역 내의 기업 관련 중과세 문제, ▲관급공사 발주 시 관내 기업의 참여 방안, ▲특화된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등 당면 애로사항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시 관계자는 “관내 기업경제인과의 보다 많은 만남과 소통을 통해 기업 발전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질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시책 발굴과 지원 강화를 위해 힘쓸 것”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