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계획 보고회 가져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0/30 [09:47]

부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계획 보고회 가져

김병화 | 입력 : 2018/10/30 [09:47]

▲ 부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계획 보고회

 

부천시는 10월 29일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 추진현황을점검하고 부서 참여를 높이기 위한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부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아동친화도시 6개 영역, 24개세부추진과제를 추진할19개 부서가 참여해 부서별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아동친화도시 조성 6개 주요영역은 ▲놀이와 여가 ▲안전과 보호 ▲참여와 시민권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생활) 환경 분야다.

 

각 분야별 세부추진과제로 놀이와 여가 분야는 ‘비보이 문화 활성화 사업’ 등 9개 사업, 안전과 보호 분야에서는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운영’ 등 4개 사업, 참여와 시민권 분야는 ‘참여예산제 운영(아동)’ 등 3개 사업, 보건과 사회서비스 분야는 ‘초등학교 지역학습책자 <내친구 부천>’ 등 2개 사업, 교육환경 분야는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운영등 3개 사업, 가정(생활) 환경 분야는 지역사회중심 금연지원서비스 등 3개 사업 등 24개 사업을 추진한다.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업과 의견은 보완을 거쳐 11월 ‘아동친화도시 조성추진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최종 검토 후 ‘부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2018~2021) 추진계획’으로 수립 확정된다.

 

송유면 부시장은 “시민 전체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은 부천시 전체 사업 속에 반영돼야 한다”며 “아동친화도시 인증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지속적인 아동친화정책 발굴로 아동들이 살기 좋은 부천을 만들도록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