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심뇌혈관질환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0/30 [09:50]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심뇌혈관질환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김병화 | 입력 : 2018/10/30 [09:50]

▲ 복사골 건강한마당에서 운영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건강홍보부스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지난 10월 27일 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0회 복사골 건강한마당에서 고혈압·당뇨병 인식개선 캠페인과 건강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및 상담 등 개인별 건강검사를 제공했으며 고혈압·당뇨병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자료 전시, 교육동영상 상영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 올바른 심뇌혈관예방관리 생활수칙 퀴즈게임을 통해 안과합병증 검사 쿠폰 등 경품을 제공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고혈압·당뇨병은 심뇌혈관질환 및 치매의 선행질환이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심각한 질환이다.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 국내 고혈압·당뇨병 유병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인지율, 약물치료율, 혈압, 혈당 조절률이 낮아 식사, 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과 올바른 관리, 치료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선숙 부천시 건강증진과장은 “레드서클 건강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부천시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032-678-00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