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마을에서 즐기는 색다른 축제 ‘소사이락(素砂里樂)’ 성료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0/30 [09:49]

부천시, 마을에서 즐기는 색다른 축제 ‘소사이락(素砂里樂)’ 성료

김병화 | 입력 : 2018/10/30 [09:49]

▲ 윷놀이 행사    

 

부천시가 소사 도시재생사업으로 지원한 ‘소사이락’ 축제가 지난 10월 27일 소사본3동 한신시장에서 개최됐다.

 

소사이락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혜린)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청년, 청소년, 시장상인이 주체가 되어 한신시장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마을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축제로 준비됐다.

 

이날 밤 야바위 등 시장미션, 대형 윷놀이, 천연비누 만들기 등 체험부스, 엽전교환 도시락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이후 인형극, 방송댄스, 한국무용, 힙합 등 공연한마당과 한신시장 경품이벤트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에 참여한 장모 씨는 “소사이락 축제는 기존 어른들 위주의 축제와 달리 남녀노소 모두 참여 가능한 체험거리가 많아 축제이름처럼 아이들과 마을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진행한 조혜진 축제추진위원은 “이번 축제는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아 함께 교류하는 축제로 진행됐다”며 “소사 도시재생사업으로 인해 마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 만큼 더 많은 주민이 마을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