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1동, 경로당 ‘찾아가는 방문간호서비스’ 실시로 큰 호응

‘찾아가는 방문간호사업’운영으로 복지체감도 향상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0/31 [08:15]

아산시 온양1동, 경로당 ‘찾아가는 방문간호서비스’ 실시로 큰 호응

‘찾아가는 방문간호사업’운영으로 복지체감도 향상

김병화 | 입력 : 2018/10/31 [08:15]

▲ 온천11통 경로당 방문 ‘찾아가는 방문간호서비스’운영 모습  

 

아산시 온양1동(동장 김만섭)은 10월 30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해 주민 이용시설인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방문간호사업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방문간호사업’은 맞춤형 방문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아산형 One-Stop 보건복지 통합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찾아가는 주민 이용시설방문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이에 온천11통 경로당을 방문하여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민 밀착형 복지상담 뿐만 아니라 혈압측정 및 당뇨관리 등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고 협약기관인 따둥봉사단(단장 김륜형)에서 손마사지 서비스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만섭 온양1동장은 “찾아가는 방문간호사업을 통해 건강취약계층인 어르신들에게 혈압측정 및 당뇨관리 등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을 해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복지상담 및 건강관리 등 찾아가는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의료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양1동은 2018년 8월 13일부터 방문간호사가 채용되어 대상자 중심의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복지 체감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