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제12회 한국선박금융포럼」개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0/31 [14:04]

부산시,「제12회 한국선박금융포럼」개최

김병화 | 입력 : 2018/10/31 [14:04]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1월 1일 오전 9시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산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부산경제진흥원 및 마린머니(Marine Money)사가 공동 주최하고, 국내외 해운·조선·선박금융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제12회 한국선박금융포럼(한국 마린머니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고 권위의 선박금융 전문지인 마린머니사는 뉴욕, 런던,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2개국에서 1,000여개 이상의 선박관련 기관이 참가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선박금융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부산에서는 2010년부터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케빈 오츠(Kevin Oates, 마린머니 아시아대표)의 개회사와 ▲이준승 부산시 일자리경제실장과 정충교 BNK금융그룹 부사장 및 이도열 해양금융종합센터장의 환영사 순으로 시작된다.

 

오전 세션에서는 조규열 한국해양진흥공사 본부장, 박호철 부산항만공사 실장,문병일 한국선주상호보험 최고운영책임자, 박종훈 SC제일은 이코노미스트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오후 세션에는 해상규제환경, 선수금환급보증(R/G), 해운시장 리뷰와 가능한 미래, 선박금융 중요 트렌드와 이슈, 신조지원펀드와 한국해운산업의 업황 개선, 등 국내외 금융기업 소속 전문가의 시각에서 주제발표가 이뤄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 참가한 글로벌 선박금융 전문가들에게 해운시장의 전망과 선박금융 관련 글로벌 이슈 등 관련분야의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참가자간의 국제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의 비전과 정책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