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겨울철 상수도 시설 동파 예방 대책’ 추진

“동파 발생 시 신속하게 교체”… 상황 단계별 민원처리기동반 편성‧운영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0/31 [14:24]

안산시 ‘겨울철 상수도 시설 동파 예방 대책’ 추진

“동파 발생 시 신속하게 교체”… 상황 단계별 민원처리기동반 편성‧운영

김병화 | 입력 : 2018/10/31 [14:24]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올 겨울 한파가 잦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도계량기, 급수 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의 동파 방지를 위해 ‘2018~2019년도 겨울철 상수도 시설 동파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동파 발생 시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상황 단계별 민원처리기동반을 편성․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11월에는 안산시 전역 수도 계량기함을 점검해 동파 우려가 예상되는 곳에 대해서는 점검 결과를 고지하고, 시민들에게도 수도 계량기 동파 예방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적으로 접근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대부동 지역은 동파 발생 취약 지역으로 지정, 집중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신현석 안산시상하수도사업소장은 “겨울철 수도 동파 예방을 위해서는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영하 10도 이하에서는 보온을 해도 계량기가 얼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도꼭지를 조금이라도 틀어 놓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계량기 동파 시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031-481-2037)로 신고하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