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성사2동, “국사봉 가을 정취와 함께 환경 살려요!”

성사2동 국사봉 둘레길 걷기 및 관내 환경정화활동 실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0/31 [14:45]

고양시 성사2동, “국사봉 가을 정취와 함께 환경 살려요!”

성사2동 국사봉 둘레길 걷기 및 관내 환경정화활동 실시

김병화 | 입력 : 2018/10/31 [14:45]

▲ 고양시 성사2동, “국사봉 가을 정취와 함께 환경 살려요!”

 

고양시 덕양구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최근 ‘국사봉 둘레길 걷기 및 관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성사2동 국사봉 둘레길 걷기 행사는 매년 3월에 시작해 10월을 마지막으로 연 6회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해 주말을 건강하고 의미 있게 보내려는 자원봉사자 약 70여 명이 참여했다.

 

둘레길을 걷기 전 덕양구 보건소의 운동 처방사가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으로 ‘몸풀기 체조’를 진행했고 고양시 녹지과의 ‘고양누리길 걷기 도우미’ 5명이 참가자들의 길동무가 되어 팀별로 국사봉 등에 관한 현장감 있는 설명을 들려줬다. 약 1시간 정도의 코스를 걸은 후 성사2동 관내 환경정화활동으로 행사는 마무리 됐으며 참가자들은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거워하며 만족감을 표했다.

 

고유선 주민자치위원장은 “국사봉 둘레길 걷기 행사에 함께 해주신 분들과, 행사를 같이 도와주신 분들에게 매우 감사하다”며“주민 분들이 많이 좋아해주시는 만큼 더욱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호식 성사2동 동장은 “본 행사를 통해서 주민들의 건강도 증진시키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관심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더불어 “성사2동 건강마을 만들기의 일환인 ‘건강계단 오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즐기면서 환절기를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프렌즈 레이싱·포트나이트로 지루함 달래자”
1/7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