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정책개발원, ‘청년젠더리더십학교’ 공주대학교에서 열어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0/31 [16:17]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청년젠더리더십학교’ 공주대학교에서 열어

김병화 | 입력 : 2018/10/31 [16:17]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 10월31일(수) 공주대학교에서 ‘2018년 청년 젠더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여성정책개발원은 충남소재 대학과의 상호교류를 위해 2017년 공주대와 MOU를 체결하고 ‘청년젠더리더쉽 학교’를 개최해왔다. 

 

올해는 젠더감수성 교육과 대학생들을 위한 성평등정책의 이해를 주요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대학생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연애’를 젠더관점으로 조명해 보았으며, 오후에는 청년들이 생각하는 성평등정책에 대해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송미영 기획조정실장은 환영사에서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은 매년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충남의 청년들과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며, “요즘 젠더 이슈들이 단순히 여·남의 대결로 치닫는 것 같아 많이 안타깝다. 오늘 교육이 여·남의 대결이 아닌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최근 성평등, 젠더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좋은 교육의 기회였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함께 들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