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승용차요일제 경품이벤트 마련

세금, 주차비 아끼는 꿀팁에 푸짐한 경품까지?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1 [08:03]

부산시, 승용차요일제 경품이벤트 마련

세금, 주차비 아끼는 꿀팁에 푸짐한 경품까지?

김병화 | 입력 : 2018/11/01 [08:03]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승용차요일제를 홍보하고 신규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오는 11월 말까지 가입한 차량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승용차요일제란 월요일부터 금요일 중 하루를 정해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승용차를 운행하지 않는 자발적 시민실천운동이며, 참여자에게는 자동차세 10%(연납하면 약 19%), 공영주차장요금 50%, 주거지주차요금 20%, 민간가맹점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진다.

 

해마다 시행하는 이번 경품이벤트에는 2018년 11월말까지 가입된 차량이라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며, 컴퓨터로 추첨하여 20만원 상당 자전거 12대와 오만원권 교통카드 60매를 증정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승용차 이용자의 1%만 대중교통으로 전환해도 연간 600여억 원의 사회적경비 절감효과가 있다.”면서, “승용차요일제에 참여하면 개인․ 사회적 비용 절감효과 뿐만 아니라 심화되는 교통체증과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오염 문제도 해결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승용차요일제는 거주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구․군 교통과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사항은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http://green-driving.busan.go.kr)를 참조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