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함께 하는 청소년 특강

미래부산의 주역,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1 [08:01]

부산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함께 하는 청소년 특강

미래부산의 주역,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김병화 | 입력 : 2018/11/01 [08:01]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지역사회 간 교류를 활성화 하고,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사회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습득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지도에 기여하고자 「2018년 하반기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임직원 초청-청소년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11월 2일 부경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2월 14일까지 부산시내 21개 고등학교학생 총 3,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강에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인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예탁결제원, 한국남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국립해양조사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까지총 9개 공공기관의 임·직원 11명이 강사로 참여한다.

 

강의는 ▲금융시장 및 관련 직업의 이해 ▲신용관리 및 전자금융 사기예방 ▲청소년을 위한 경제와 금융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지식 ▲발전회사와 발전설비에 대한 이해 ▲해양과학기술과 미래 전망 ▲수산업과 4차 산업혁명 ▲북극이야기 ▲또래 관계증진을 위한 대화의 기술 ▲청소년과 중독문제에 대한 고민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전문분야에 종사하는 공공기관 임직원이직접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살아있는 현장의 정보를 제공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각 분야의 전문지식을 가진 이전기관 임직원들이2007년부터 매년 부산 청소년들을 위해 특강을 함께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강의는 특성화고사전신청을 통해 상반기 보다 더 다양한 강의를 마련하였다”며, “이전 공공기관은 청소년 특강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교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